조지아(바그라티 성당 & 겔라티 수도원 & 디디아니 궁전 & 쥬그디디 공원)

2019. 7. 25. 14:17해외여행(World Travel)/코카서스(Caucasus)

2019.06.25(화) 조지아 여행중에서 ... ...

 

1. 바그라티 성당(Bagrati Cathedral)

   바그라티 대성당은 조지아의 이메레티 주, 쿠타이시시에 있는 11세기 주교좌 성당이다. 그 대성당에는 중세 조지아 건축 역사에서 걸작들이 흩어져 있고, 현재는 버려진 상태이지만 쿠타이시시 전체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기에 충분하기에 지금도 수많은 성지 순례자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으며, 겔라티 수도원과 함께 유네스코에 의해 단일 실체로 세계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 되었다고 한다.





















2. 겔라티 수도원( Ghélati Monastery)

   겔라티 수도원은 조지아 서부의 이메레티의 쿠타이시 근교에 있는 수도원 단지이다. 그 곳에는 조지아의 왕 다비트에 의해 설립된 수녀원의 성모 마리아 성당과 성 게오르게와 성 니콜라스의 13세기의 교회들이 있었다고 한다. 툭히 겔라티 수도원은 오랜시간 조지아의 문화와 지성의 주요 중심지 가운데 하나로 수도원에는 12~17세기로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벽화들과 필사본들이 보존되어 있어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었다고 한다.
















3. 디디아니 궁전 외관






4. 쥬그디디 공원

  점심 시간이  점심을 간단하게 햄버거와 커피로 때우고 잠시 공원에 들렀습니다.








4. 구타이시 아침 산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