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마다바교회 & 느보산 & 아르논계곡)

2019. 5. 6. 08:51해외여행(World Travel)/아시아(Asia)

1. 마다바(Madaba) 교회

 

  암만시의 남쪽에는 모자이크의 도시 마다바가 위치해 있다. 마다바는 요르단 왕의 고속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가면 만나게 되는 모압 산맥에 위치하고 있는 첫번째 도시로서, 아름다운 모자이크 벽화와 바닥들이 다수로 발견된 기독교 도시이다. 그리고 그리스 정교의 교회인 세인트 죠르지 교회에있는 6세기 예루살렘시 지도는 모자이크 벽화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느보 산(Mt Nebo)


      

   출애굽 여정의 마지막 기착지로 요르단 왕국 마다바에서 북서쪽으로 약 10떨어진 해발 35m의 산이다.  구약성경(27:12~14, 32:48~52)에 따르면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이집트를 탈출한 지 40여 년 만에 이 산에 당도하여 가나안 땅을 바라보다 죽었다고 한다. 그가 가나안 땅을 바라봤다는 여리고(예리코) 맞은편 비스가 산은 느보산의 세 번째 봉우리인 시야 가라는 것으로 학계에 알려져 있으며, 가나안을 바라보기 가장 좋은 곳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곳엔 모세 기념교회가 있다.













3. 아르논(Arnon)계곡



 

  아르논은 큰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물이라는 뜻이며, 아르논 강의 길이는 약 72km입니다. 아르논 강은 사막 고지대에서 발원하여 사해로 흘러가는데, 강의 양쪽이 석회암 구릉지대로 펼쳐져 있는 이곳을 아르논의 골짜기라고 한다. 이 곳을 오는 도중 베드윈들의 자동차 점검일을 맞아 길을 막고있는 차들 때문에 한참을 자체하였다. 



 

반응형